본문 바로가기
Happyfood

[롯데제과, 쁘띠 몽쉘 커스타드 앤 카라멜] 실패할 수 없는 디저트 조합, 커스타드와 캐러멜

by Dongn 2020. 7. 3.
반응형

쁘띠 몽쉘 신제품, 커스타드 앤 카라멜

몽쉘 생크림케이크 미니 버전 쁘띠 몽쉘의 신제품, 커스타드 앤 캐러멜 맛 쁘띠 몽쉘입니다. 커스타드와 카라멜이라는 조합이 초코파이와 조화되었을 때 맛이 없을 수 없을 것 같아 한번 구매해봤어요. 집 앞 대형마트에서 16개입 1 상자 가격은 3,980원에 구매했습니다.

 

쁘띠 몽쉘 원재료

쁘띠 몽쉘의 경우 제품 성분이 기존 몽쉘과 조금 다른데, 이 제품은 기존 제품들보다 유크림 함량이 높습니다. 저번에 리뷰한 몽쉘 바나나 케이크의 경우 식물성 크림 9.6%에 유크림 0.3%였는데, 이 제품의 경우 유크림이 2.3%로 7배 이상 더 들어 있는 제품입니다. 기존 제품보다 유크림의 부드러운 맛을 강조한 제품이에요. 이외로는 몽쉘 특유의 식물성 크림과 함께 제품의 특색인 커스타드 시럽 5.0%와 캐러멜 분말 0.1%가 추가되어 있네요.

 

쁘띠 몽쉘 영양정보

칼로리는 1개 17g당 85kcal로 기존 몽쉘 제품의 절반보다 약간 많습니다. 기존 몽쉘은 1개 중량이 32g입니다. 양이 적은만큼 2개를 먹어도 기존 몽쉘 하나라고 생각하면 마음이 조금 편안해질 수 있는 제품이네요.

 

쁘띠 몽쉘 먹는 방법 추천

이 제품은 특이하게도 먹는 법을 추천하고 있는데, 초코파이류 중 특히 몽쉘은 여름철에 냉장 보관하지 않으면 초콜릿이 녹아 먹기 힘들어집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것은 제가 평소에도 정말 좋아하던 방법이네요. 이번 리뷰에서도 보여드릴 예정이지만, 저번 리뷰에서도 몽쉘 바나나 케이크를 데워 먹었습니다. 시원한 몽쉘과는 다른 맛이지만, 충분히 매력적인 방법이에요.

 

쁘띠 몽쉘 커스타드 앤 카라멜

처음 제품을 꺼내 보니, 포장재 색 조합이 달라진 것 외에 큰 비주얼적인 차이는 없었습니다. 크기는 확실히 기존 제품들보다 작네요.

 

쁘띠 몽쉘 커스타드 앤 카라멜 제품샷

쁘띠 몽쉘은 크기가 정말 작아요. 그 중량에서 알 수 있듯 기존 몽쉘에서 약 절반 정도의 크기입니다. 이번 제품은 기존 몽쉘의 초콜릿 향에 은은한 캐러멜 향이 더해진 제품이네요.

 

쁘띠 몽쉘 커스타드 앤 카라멜 단면

제품에서 느껴지는 맛도 커스터드와 캐러멜의 맛을 잘 살려냈습니다. 물론 이 제품은 커스터드 크림이 아니라 커스터드 맛 시럽을 사용하고 있지만, 특유의 향을 살려내 크림과 좋은 조화를 만들어 냈네요. 은은한 캐러멜 향도 기존 제품과는 다른 만족스러운 맛을 보여줍니다.

 

기존 몽쉘과 쁘띠 몽쉘

기존 몽쉘 케이크 제품(몽쉘 바나나 케이크)과 한번 비교해 보았는데, 중량(17g과 32g)에서 알 수 있듯 약 절반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몽쉘과 쁘띠 몽쉘 단면

단면에서는 약간 차이가 있었는데, 쁘띠 몽쉘의 경우 케이크 층보다 크림 층의 비중이 더 크네요. 같은 향을 두고 본다면, 훨씬 많은 양의 크림이 들어갈 것 같습니다. 기존 제품의 식물성 크림의 높은 비중을 유크림으로 바꾸는 등 살짝 고급화된 제품이라고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전자레인지 속 쁘띠 몽쉘

제품 포장지에서 언급하는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돌려봤습니다. 저는 냉장 보관을 해서인지 10초는 부족했고, 15초를 돌려봤어요. 초코파이류 제품들은 돌리면 맛이 크게 좋아지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몽쉘은 그 차이가 두드러집니다.

 

렌지에 데운 쁘띠 몽쉘

이 제품은 기존 제품들보다 크림이 꾸덕꾸덕하게 녹아내리는 모습을 보였어요. 아마 크림에 추가된 커스터드 시럽이 이런 차이를 만들어내는 것 같습니다. 살짝 녹아내리는 초콜릿과 함께, 숨어있던 촉촉함이 올라와 마치 초콜릿 라바 케이크를 보는 듯한 비주얼을 보여줍니다.

 

렌지에 데운 쁘띠 몽쉘

맛도 확실히 좋아졌어요. 기존 제품이 편하게 먹기 쉬운 간식 느낌이라면, 이번 제품은 베이커리나 까페에서 즐기는 디저트 느낌이 더해집니다. 저는 워낙 이런 꾸덕한 식감을 좋아해서 평소에도 이렇게 즐겨 먹습니다. 촉촉해진 시트와 더 강해진 캐러멜과 커스터드 향, 끈적해진 크림이 갓 나온 디저트를 먹는 느낌을 주네요.

 

만족스러운 신제품, 쁘띠 몽쉘 커스타드 앤 카라멜

쁘띠 몽쉘의 신제품, 커스터드 앤 카라멜은 성공적인 신제품이네요. 생각보다 기존 라인업 제품에 변화를 주었을 때 기존 제품들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맛을 보여주는 제품은 흔하지 않은데, 이 제품은 성공적으로 새로운 맛을 더해낸 제품입니다. 자매품으로 레몬 앤 그린티 맛도 출시되었는데, 이 제품을 맛보니 궁금해졌어요. 쁘띠 몽쉘 커스터드 앤 캐러멜, 집 앞 대형마트에서 16개입 1 상자 3,980원에 구매했습니다!

 

- happyfood_kr의 관련 리뷰

[롯데, 몽쉘 바나나 생크림케이크] 초콜릿 케이크와 바나나의 기분 좋은 만남

 

 


happyfood_kr 인스타그램(@happyfood_kr)에서 더 빠르게 다양한 이야기들을 확인해보세요!

 

직접 구매해 알아본 리뷰입니다! 제 리뷰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작은 공감으로 제게 큰 힘을 전해주세요. 부족한 리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