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파발에서 즐기는 훠궈(샤브샤브) 뷔페, 이 동네 최고의 샤브 맛집이라고 생각하는 만리향입니다. 가족들과 북한산 등산 이후 보양으로,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날에 자주 들르는 동네 맛집이에요.
메뉴도 깔끔합니다. 음식은 단일 메뉴로 샤브샤브(훠궈) 1인 기준 성인은 15,000원 소인은 7,000원의 저렴한 가격이에요. 뷔페식이 아닌 타 샤브샤브 집에서 1인분 가격과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주류도 저렴한데, 일반 주류는 4,000원 중식과 어울리는 칭따오는 6,000원으로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보통 훠궈라고 생각하면 자극적일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만리향의 경우 홍탕/백탕을 함께 먹을 수 있는 분할 냄비가 있어 자극적인 음식을 즐기시는 분과 드시지 못하시는 분들이 함께 즐기기에 용이합니다.
백탕은 일반적으로 생각하시는 샤브샤브 육수이고, 홍탕의 경우에도 살짝 칼칼한 육수입니다. 훠궈 특유의 향신료 향은 느껴지지만, 저는 매운맛을 즐기는 편이라 맵다고 느껴지지는 않았어요. 육수 또한 더 필요하실 경우, 가게 분들에게 부탁드리면 언제든 추가 육수를 제공해주십니다.
만리향의 가장 큰 매력은, 무한리필 훠궈집인데도 불구하고 굉장히 다양한, 싱싱한 재료들을 사용한다는 점이에요. 그 가짓수도 엄청납니다. 37가지의 훠궈 재료, 3가지의 고기, 15가지의 소스류까지. 고기는 냉동 고기로 신선하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렵겠지만, 그 외의 재료들은 정말 깔끔하게 관리하고 계시다는 것이 느껴져요.
정말 다양한 재료들과 함께, 식사 시간에 맞춰 재료들을 내어주시는데 부족하다 싶으면 바로바로 새로 꺼내 주십니다. 나와있는 재료들에는 신경 쓰지 않는 가게들도 많은데, 만리향은 상하기 쉬운 재료들에는 얼음을 가득 채워주셔서 더 신선도가 유지되는 것 같아요.
중식에는 빠질 수 없는 건두부, 푸주와 함께, 신선한 새우, 게, 주꾸미에 내장까지 드실 수 있습니다. 저는 해산물을 잔뜩 넣어 육수를 우려 그런지 먹으면 먹을수록 육수 맛이 굉장히 좋아진다고 느꼈어요.
최근 꽤 대중화된 떡면, 중국 당면과 흑/백 목이버섯들입니다.
그 옆에는 옥수수 면과 칼국수, 느타리와 팽이버섯도 있습니다. 버섯류를 먹기 편하게 찢어주신 부분에서도 가게 분들의 세심함이 느껴져요.
정말 셀프바가 끝이 없습니다. 새송이 버섯과 각종 떡류, 아마 문어와 새우 완자인 것 같이 보이는 완자들이 있어요.
마지막으로, 간단한 반찬류와 추가 재료들입니다. 고수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따로 구비되어 있으며, 마늘장아찌와 고추 장아찌가 있는데 조금 느끼해질 때 먹기에 정말 안성맞춤이에요. 훠궈에 소시지는 정말 최고인데, 꼭 터질 때까지 놔둔 뒤 터지면 드셔주세요. 소시지가 가장 맛있는 시간입니다.
고기류도 3종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소고기 2종과 돼지고기 1종인데, 소고기의 경우 깔끔한 등심 부위와 고소한 우삼겹, 돼지고기의 경우 대패 삼겹살이 준비되어 있어요. 냉동 고기를 직접 구매해, 매장에서 썰어주시는 고기들입니다. 이미 썰려서 판매되는 제품들보다는 더 신선하지 않을까 생각되어요. 만두도 조금 특이한데, 직접 만드시는 것 같지는 않지만 중식 특유의 향신료 향이 느껴지는 만두입니다.
소스바도 정말 깔끔하고,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진 마늘/고추/대파와 함께 땅콩 소스와 매운 양념들도 함께 제공됩니다. 처음 자리에 앉으면 기본 소스를 내어주시는데, 혹시 직접 만들어 드시는 것이 어려우실 경우 소스 추가를 요청하시면 전문가의 손길로 만들어진 소스를 다시 전해주세요.
저는 매운 음식을 좋아해, 땅콩 + 고추/마늘/대파 잔뜩 + 굴소스 + 두반장 + 고추기름으로 넣은 소스를 즐겨 먹어요. 만약 땅콩 소스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은, 간장에 설탕 + 식초 + 마늘을 더하시거나 칠리소스에 찍어 드시는 것도 맛이 좋습니다.
만리향은 15,000원만 내면 정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기에 만족도가 정말 높아요. 저도 보통 가면 이런 양으로 2~3번은 먹는 것 같습니다. 일반 샤브샤브 집에서는 보통 고기 추가가 7~8,000원인 것을 생각하면 굉장히 합리적입니다.
물론 다른 재료들도 만족스럽습니다. 무한리필집이 보통 신선하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만리향은 해산물 등 신선도를 유지하기 어려운 재료들도 굉장히 신선하게 유지하는 가게예요.
새우도 아주 매끈합니다. 해산물 좋아하는 분들과 고기 좋아하시는 분들, 야채 좋아하시는 분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구성이에요.
저는 이 완자를 정말 좋아하는데 일반 샤브샤브 가게의 경우 추가 메뉴로 있는 경우가 많지만, 만리향은 기본 구성으로 신경 쓰지 않고 편하게 먹을 수 있어 정말 행복합니다.
정말 푸짐하게, 마음껏, 즐겁게 먹을 수 있는 샤브샤브/훠궈에요. 기본으로 전해주시는 땅콩 소스를 듬뿍 찍어 먹으면, 정말 맥주가 줄줄 들어가는 맛입니다.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추천해줬을 때 모두가 만족하는 가게예요.
구파발 훠궈/샤브샤브 맛집 만리향, 제가 정말 너무 좋아하는 가게입니다. 북한산에서 등산하시고 마음 편히 몸보양하고 싶으신 분들, 구파발 주변에 사시는데 새로운 맛을 찾으시는 분들, 방문하시면 절대 후회하실 일이 없을 거예요. 이게 어떻게 15,000원일까요?
사장님 건강하고 오래 사시고 행복하시고 앞으로도 맛있는 음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제 리뷰가 도움이 되셨다면,
▼ 아래의 작은 하트로 제게 큰 힘을 전해주세요. 부족한 리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Restaura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문 갈매기, 용산구 새창로] 구워서 나와 깔끔하게 즐기는 갈매기살, 새콤달콤한 비빔국수와의 조화 (0) | 2020.07.22 |
---|---|
[사계진미, 은평구 연신내] 신선한 닭고기가 가득! 부담없이 즐기는 푸짐한 닭갈비 (0) | 2020.07.18 |
[수잔나의 앞치마, 충무로역 중구 퇴계로] 맛있는 베이커리와 함께 여유로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을지로 카페 (0) | 2020.07.14 |
[김순례 닭강정, 은평구 진관로] 피가되고 살이 된다. 3대는 모르겠지만, 훌륭한 닭강정 (0) | 2020.07.08 |
[한담곱창, 용산구 새창로] 좋은 질의 곱창과 대창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까지 좋은 기분 좋은 곱창 맛집 (0) | 2020.07.03 |